웹메일으로 가기 채팅방으로 가기 관리모드로 가기
 
   
홈으로 > 연구소소식 > 설립목적
 
 

이와 같이 시대적 변화의 역사속에서 전통이 살아 숨쉬는 역사적 도시요, 미래지향적 환경의 도시인 우리 하남시도 새천년의 복된 미래를 준비하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 더 많은 노력과 변화를 요구받고 있다.


민주시민이 갖추어야 할 선진질서의식의 미흡, 역사적 자기성찰을 통한 나라와 지역사회의 참된 주인이 되고자 하는 주인의식 결여, 새로운 변화와 도전에 과감히 적응하려는자기혁신노력 부족, 소아병적인 이기주의 만연 등 시민각자의 마음자세에서부터 지역발전을 합리적?체계적으로 이끌기 위한 각종 대안마련 시스템의 미비,

지역사회의 병폐와 문제점을 과감히 적시하고 비판하고 개선안을 제시할 수 있는 전문적 순수시민?사회단체의 부족 등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기반조성이 크게 미흡한 실정이다.

그러나 우리는 이제 더 이상 머뭇거릴 수도 누구에게 책임을 미룰 수도 없다.

우리 스스로가 변화의 주체가 되어 우리고장 하남을 21세기의 수도권 중심도시로 발전시켜 우리 세대는 물론 우리 후손들이 더욱 풍요롭고 복된 삶의 터전을 만들 수 있도록 그 기틀을 만들어야 할 것이다.

우리가 살고 있는 하남시는 도농 복합도시로서 그 기능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정책의 개발, 대안의 제시 그리고 시민이 하나가 될 수 있도록 모든 힘을 기울여 번영된 도시로 탈바꿈하기 위해 새로운 변화와 발전을 주도적으로 이끌 연구소가 되고자 하남시민의 전폭적인 지지와 성원으로 굳건히 자리 매김 할 것이다.

하남의 특수성은 그 속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우리에게 희망과 사명을 부여하고 있다. 하남의 역사적 전통성과 애향심을 바탕으로 합리주의적이고 미래지향주의를 결합시켜 개성 있고 건강한 새로운 공동체를 완성시켜 나가고자 우리들이 힘을 모았다.

우리 위례지역발전연구소 임직원 및 회원들은 이와 같은 시대적 사명을 바탕으로 새로운 하남의 미래를 위해 정렬적인 활동을 통해서 우리에게 요구되는 모든 임무를 수행해 나갈 것이다.

그리하여 부끄럽지 않은 미래의 하남터전을 우리 후손들에게 물려줄 수 있도록 위례지역발전연구소 전 임직원 및 회원의 이름으로 천명하는 바이다.

1990年 3月 2日

위 례 지 역 발 전 연 구 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