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으로 > 자유총연맹 > 설립목적
 
 

한국자유총연맹은 1954년 6월 15일 아시아민족반공연맹으로 출범, 2003년 창립 49주년을 맞은 우리나라 유일의 이념운동단체 입니다.

연맹은 창립 이래 자유민주주의를 옹호.발전시키기 위한 연구 및 홍보, 대 국민 캠페인활동을 전개해 왔으며 '열린 마음 열린 사회', 사랑의 연결고리 잇기' 등 각종 봉사활동을 통해 국민과 함께 '더불어 사는 사회' 만들기에 앞장 서고 있습니다.

연맹은 또한 자유민주주의를 지키기 위한 국민 안보의식 고취활동에 진력하는 한편 자유민주주의 참 가치를 이해하고 실천하는 데 필수적인 민주시민의식 함양을 위한 민주시민교육에 힘쓰고 있으며 화해와 공존이라는 세기사적 흐름에 동참하여 대북 지원활동에도 적극 참여하고 있습니다.

' 개혁적 보수'를 지향하고 있는 연맹은 북한 정권과 주민은 분리해서 봐야 한다는 입장을 견지하고 있으며, 극좌를 반대하는 것과 같이 극우도 반대하고 있습니다. 아울러 연맹은 인구 1백명당 회원 1명확보를 목표로 회원배가 운동을 전개, 2002년 회원 50만명을 확보함으로써 우리나라에서 가장 단단하고 결속력이 뛰어난 국민운동 단체로 자리매김했습니다.

사회 구성원 모두의 민주시민의식이 튼튼하게 뿌리내릴 때 국가안보 강화는 물론 민족화해와 통일도 앞당겨질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는 연맹은 유엔 경제사회이사회 NGO로서 유엔정신 고양을 통한 세계평화와 인류공영에 이바지하기 위한 노력도 경주하고 있습니다.

자유.민주.인권.평화라는 인류 보편적 가치 창달과 민족공동체 회복 및 평화통일운동에 앞장 서고 있는 한국자유총연맹에 대한 국민 여러분의 격려와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웹메일으로 가기 채팅방으로 가기 관리모드로 가기